empty

미용 산업 분야의 진출할 창의적 인재 육성

미용경영학과는 뷰티‧미용 산업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미용 분야의 창의적인 전문 인재 육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미용경영학과에서는 실기 중심의 기술 교육을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협업능력, 경영관리능력, 등 학생들의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이뤄지고 있다. 그밖에 한국 미용 산업을 선도할 인재 육성을 위해 국제적인 감각과 창의적인 리더쉽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미용경영학과(야)1
이전
다음

위치 : AI융합대학 3층 교학과

Tel : 031-8020-2738 Fax : 031-8020-2885 E-mail : 2648@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미용 트렌드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는 미용경영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미용경영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미용경영전문가(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 미용교육전문가, 뷰티매니저, 화장품 관련 회사, 뷰티 관련 기업(헤어스타일리스트·에스테틱 테라피스트·네일아티스트·메이크업아티스트·공연예술아티스트), 이미지 컨설턴트, 의료코디네이터, 미용 관련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미용경영학과에서는 미용사 종합면허증, 미용사(일반, 피부, 네일,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이용사, 컬러리스트 산업 기사, 컬러리스트 기사, 서비스 경영, 두피 관리사, 화장품 전문가, 샵마스터, 스포츠 마사지사, 아로마 테라피스트, 병원 미용 상담사 등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미용경영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미용경영학과에서는 이론 및 실기 중심의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교과목은 경영학 개론, 미용학 개론, 기초헤어디자인, 기초메이크업, 헤어 컬러디자인, 네일 케어 및 아트, 에스테틱 테크닉, 응용 헤어디자인, 모발 및 두피 관리, 네일 트렌드 분석, 메디컬스킨케어, 뷰티 서비스마케팅, 뷰티 산업 경제 세미나, 뷰티 창업론, 미용 실무 영어 등이다.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