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행정대학
경영정보학과

고도의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경영의 융‧복합을 실천할 전문 인재 육성

경영정보학은 생산, 인사, 재무, 마케팅과 함께 경영학의 한 분야로써 정보 통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 경영에서 필수적인 분야가 되었다. 경영정보학과는 일반 기업 및 금융 기관 등 기업 경영의 전반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경영정보학과(주)1
이전
다음

위치 : 경영행정대학 3층 교학과

Tel : 031-8020-2738 E-mail : mis@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경영정보학과의 교수진은 뛰어난 연구 성과와 실무 관련 기술을 갖추고 있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경영정보학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인터넷기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일반 기업 및 금융 기관의 정보시스템 부서, 공무원 및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인재로 취업해 역량을 펼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경영정보학과에서는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등의 국가 공인 자격증과Oracle, Microsoft 등의 민간 기업에서 발부하는 데이터베이스 및 프로그래밍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정보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경영정보학과의 교과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경영학,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폭넓게 구성되어 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정보보안,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의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경영행정대학 경영정보학과(주) 유정민(01학번)
유정민(01학번) 경영정보학과(주)
경영정보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저는 01학번 유정민입니다.

저는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안랩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강점은 다양한 방면으로 학습하고 경험해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진로 선택의 많은 방향을 고려해볼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의 경우에는 전공이었던 경영정보 관련 수업과 JAVA, DB 등의 관련 이론은 회사의 ERP, B2B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다른 개발자들에 비해 원활한 실무 능력을 보여 저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창 시절 여러 동아리와 학생회 활동을 하며 교수님, 선후배들과 함께했던 경험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재학생 그리고 예비 신입생 여러분! 열심히 놀고 열심히 공부하여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보내시고 목표한 바를 꼭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영행정대학 경영정보학과(주) 김동민(10학번)
김동민(10학번) 경영정보학과(주)
경영정보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저는 경영정보학과 졸업생 김동민입니다. 저는 경영정보학과를 한 단어로 ‘열린 공간’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N&M 동아리에서 선후배, 동기들과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에 대해 실습하며 토론했고 실습실은 제가 실습한 결과를 보여주는 발표의 공간이자 교수님의 조언을 들을 수 있었던 배움의 공간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회 일원으로 발전해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 모두에게 고마움과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더불어, 해외 봉사 활동, 학과 홈페이지 및 실습 서버 구축 등의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장이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경영정보학과 교수님을 통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선후배 및 동기와는 다양한 경험을 하며 소중한 대학 시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영행정대학 경영정보학과(주) 정재원(95학번)
정재원(95학번) 경영정보학과(주)
경영정보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반갑습니다. 95학번 정재원입니다.

저는 남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용인대 경영정보학과에 입학하여 99년도에 졸업한 후 현재 동양시스템즈-대우정보시스템-대상정보기술-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등의 회사에서 연구개발 업무와 컨설팅 및 솔루션 영업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모교는 지난 세월에 따라 많은 것이 변했지만 언제나 자리를 지켜주고 계시는 교수님이 계셔 정겹고 따뜻한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했던 커리큘럼과 현재의 커리큘럼은 많은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후배와 경영정보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께 하고 싶은 말은 용인대 경영정보학과는 사회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만큼 성장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 졸업 후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충분한 기틀을 만들어내기에 많은 가능성을 품은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은 한가한 시간이 없이 늘 바쁘게 지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위해서 다양한 경험을 체득하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사회에서도 충분히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선배들이 많음을 아시고 도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