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대학
무용과

4년제 대학 최초로 순수 및 실무 무용까지
모든 장르의 무용을 통합 운영

무용과는 대중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전통 문화‧예술을 계승하여 발전시킬 창의적인 무용 예술 교육을 지향한다. 따라서 본교 무용과는 4년제 대학 최초로 모든 장르의 무용을 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용과1
무용과2
무용과3
무용과4
무용과5
이전
다음

위치 : 문화예술대학 3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681 E-mail : dance@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미래 문화 예술을 선도할 창의적인 전문 무용인을 양성하고 있는 무용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졸업 후 학생들은 인간의 내면을 신체로 표현하는 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실기와 이론을 창의적으로 배우는 교육과정을 통해 무용 지도자, 안무자, 무용수, 공연 기획자 및 무대 예술 전문가, 생활 건강 관리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아르떼)에서 부여하는 국가자격증 문화예술사2급(무용) 획득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 문화예술교육 향유를 위한 전문지도자 육성의 미래 가치 선두에 앞장서고 있다.

무용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무용과는 지난 2011년부터 순수 무용(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과 실무 무용에 속하는 모든 장르의 무용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을 시행했다. 따라서 본교 무용과에서는 모든 무용 장르의 기초 이론부터 기술 향상을 위한 전문 실기까지 단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문화예술대학 무용과 노진환(92학번)
노진환(92학번) 무용과
무용과 선배들의 이야기

어릴 때부터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학원에서 무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무용은 그렇게 제게 운명처럼 다가왔습니다. 무용을 자신했던 저는 각종 대회에 나가기 시작했고, 결과가 좋지 않을 때는 마음에 상처도 입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용을 포기하지 않았고, ‘과 진정한 친구가 되겠다는 목표로 용인대 무용과를 선택했습니다. 열정적인 교수님과 선생님들의 지도, 선후배, 동기들과 춤에 관해 의견을 나누며 꿈을 키웠던 학교생활. 이 모든 것은 제가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들이 우리 학교 무용과에서 많이 배출되길 바랍니다.    

문화예술대학 무용과 정현아(11학번)
정현아(11학번) 무용과
무용과 선배들의 이야기

무용은 또 다른 나이고 제 삶의 일부분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몸으로 표현하는 무용을 할 때 스스로 가장 빛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 목표는 무용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자와 대중에게 무용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하는 무용가입니다. 저는 제 꿈을 반드시 이루고 저와 같은 꿈을 꾸는 후배들이 도전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용인대 무용과에서 체계적으로 전공별 무용 교육을 배우세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문화예술대학 무용과 장현옥(08학번)
장현옥(08학번) 무용과
무용과 선배들의 이야기

어릴 때부터 안무가의 꿈을 꿨던 저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무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무용은 제 삶의 원동력으로, 무용이 없는 삶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용인대 무용과에서의 학교생활은 무용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뿐 아니라 정신과 몸을 단련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예술에 대한 대중의 욕구가 높아지는 만큼 무용가가 아니더라도 교직 이수, 심리, 요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역량을 펼칠 기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제가 용인대 무용과를 졸업했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