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학대학
스포츠레저학과

스포츠‧레저 분야의 발전을 주도할 전문 인재 양성

스포츠레저학과는 현대인의 생활 수준 향상 등 시대적 변화에 따라 스포츠‧레저 관련 산업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스포츠과학, 여가학 등 스포츠‧레저 분야를 연구하고 발전시킬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스포츠레저학과1
스포츠레저학과2
스포츠레저학과3
스포츠레저학과4
스포츠레저학과5
이전
다음

위치 : 체육과학대학 3층 교학과

Tel : 031-8020-2647 E-mail : leisure1@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스포츠와 레저 분야를 접목하여 새로운 분야 개척에 앞장서는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스포츠레저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문화체육관광부나 각 지방단체 생활 체육 담당 공무원, 레저 이벤트 기획 및 관리 지도자, 치료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스포츠 레저 실기 지도자, 등 스포츠 레저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생활 체육 지도자, 유소년 스포츠 지도자, 노인 스포츠 지도자, 장애인 스포츠 지도자, 스포츠 경영 관리사

스포츠레저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스포츠레저학과에서는 국민의 건전한 여가문화와 건강 증진을 도모할 스포츠‧레저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스포츠‧레저 이론과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전공 실기, 운동 영양학, 레저 스포츠 산업론, 건강관리와 재활, 스포츠 마케팅, 동계 스포츠 응용, 댄스 스포츠 등의 교과과정을 채택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