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대학
경호학과

안전을 책임질 전문 경호 인재 양성

경호학과는 주요 공공‧산업 시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전문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따라서 본과에서는 최첨단 실습 장비를 이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 경호‧경비 분야의 체계적 이론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본교 일반대학원에는 경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이수할 수 있는 학과가 개설되어 있어 경호‧경비 분야를 특화한 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경호학과(주)1
이전
다음

위치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856 E-mail : security@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시대적 요구에 적합한 전문 경호 인재를 양성하는 경호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경호학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정부기관, 경찰, 민간 경호업체, 대그룹 비서실, 안전관리요원, 경비지도자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경호학과에서는 각종 무도 단증, 신변보호사, 경비지도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호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경호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은 최첨단 실습 장비를 이용해 실무 중심의 교육과 이론 교육 등 경호‧경비 분야를 특화한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무도대학 경호학과(주) 박준혁 (97학번)
박준혁 (97학번) 경호학과(주)
경호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주)인천국제공항공사 근무
 
 

문무를 겸비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서 경호학과에 진학하여 졸업 후 2001년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보안처(보안검색 감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보안 검색 업무 및 경비업무를 관리 감독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해외 항공 관련 보안요원들의 교육을 전담하는 역할까지 도맡아 경호학과 졸업생으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용인대학교 경호학과의 장점은 다양한 교과과정과 학생들에 대한 교수님들의 애정이 남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예비후배들에게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진로를 생각한다면, 경호학과의 입학에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무도대학 경호학과(주) 정성일 (98학번)
정성일 (98학번) 경호학과(주)
경호학과(주) 선배들의 이야기

(주)조선일보 근무

고등학교 시절에 중요한 일을 하는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으로 용인대학교 경호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 경호학과 졸업 후에는 조선일보사 비서실에 입사하여 회장수행비서 업무를 시작으로 차츰 업무능력을 인정받아서 해외출장까지 업무범위를 늘려갔고, 현재는 총무팀으로 부서를 이동하여 회사 내 복지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호학과 출신의 많은 선배, 후배들의 활약 소식을 듣게 되었을 때,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큰 꿈과 각오를 가진 많은 인재들이 경호학과를 기반으로 자신의 꿈을 펼치기 바랍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