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학대학
골프학과

KPGA와 KLPGA투어에서 우승 선수를
다수 배출한 골프학과

골프학과는 국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골프 시설에서 학생들이 골프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투어 프로 출신 지도자들이 풍부한 경기 경험을 바탕으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 계발에 힘쓰고 있다. 여가 문화의 발달 등으로 골프 관련 시장이 다양해지는 만큼, 골프학과에서는 골프 마케팅, 골프 코스 디자인, 골프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골프학과1
골프학과2
이전
다음

위치 : 체육과학대학 3충 교학과

Tel : 031-8020-2668 E-mail : golfrok4@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골프학과는 투어 프로 출신의 풍부한 경기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졸업 후 학생들은 골프 지도자, 골프장 전문 경영인, 골프장 컨설팅 등 골프나 체육 관련 분야로 진출해 활약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KPGA 및 KLPGA 프로, 생활 및 전문 체육 지도사, 피팅 관련 자격증

골프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골프학과 학생들은 골프의 기본 원리를 통해 골프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골프장 전문 관리학, 골프장 설계 및 시공학, 골프 산업 등 골프장 경영 및 마케팅에 관한 교과목을 학습한다. 그리고 투어 프로 출신의 지도자의 체계적인 훈련을 받으며 골프 실기, 코스 공략법, 지도법 등을 학습하며 본격적인 실전 경기에 대비한다.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
체육과학대학 골프학과 이세희(11학번)
이세희(11학번) 골프학과
골프학과 선배들의 이야기

어렸을 때부터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던 저는 용인대 골프학과를 진학하기 전까지 많은 기관을 다니며 교육을 받아야 했습니다. 학업과 골프를 병행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용인대 골프학과에 진학하면서부터 저는 골프의 기초원리부터 지도법까지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교육과정은 골프를 폭넓게 이해하는 밑거름이 되어 실력 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물론 경기가 뜻대로 풀리지 않아 좌절할 때도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교수님들에게 저의 고민을 상담해주셨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각종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데는 교수님들의 지도가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체육과학대학 골프학과 이건종(11학번)
이건종(11학번) 골프학과
골프학과 선배들의 이야기

골프 산업이 다양해짐에 따라 관련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분야가 골프 관련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골프학은 골프 선수를 희망하는 학생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역량을 펼칠 기회가 많은 학문입니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용인대 골프학과에서는 골프 코스 디자인, 골프 경영 마케팅, 전문 실기 지도, 잔디 관리,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에 관심 있다면, 용인대 골프학과에서 꿈을 찾으세요. 저는 용인대 골프학과가 학생들의 꿈을 실현해줄 수 있는 곳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습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