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능력에 맞는 본 선수단 기량향상 능력, 시범단 기량향상 능력, 사설도장 전문가 양성 능력, 경기종목 기량향상 능력, 지도 및 상해방지 처지 능력, 트레이닝 및 학습 발달 능력, 전공 지도자 심의(승단) 취득 능력, 각종 지도자 자격 취득 능력, 국내심판 자격 취득 능력 등이며 경쟁력 강화는 생활체육의 지도자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이바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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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鄭成淑 / Jung, Sung-Sook)
학사 | 용인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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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국민대학교 |
박사 | 용인대학교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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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鉉 / Yoon Hyun)
학사 | 용인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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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국민대학교 |
박사 | 용인대학교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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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金判洙 / KIMPANSOO)
학사 | 용인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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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용인대학교 |
박사 | 용인대학교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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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蔣盛皓 / Jang sung ho)
학사 | 한양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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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한양대학교 |
박사 | 용인대학교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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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宋一勳 / Song Il Hoon)
학사 | 용인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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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명지대학교 |
박사 | 한양대학교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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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수번호 | 110007E | 학점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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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메치기본(잡기) | ||
설명 | 메치기 기술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기 위한 방법으로서 손 기술, 허리 기술, 발 기술, 바로 누우며 메치기기술, 모로누우며 메치기기술의 다섯 가지로 분류하여 각 구분별로 원칙적인 공격과 방어의 형식으로 잡기(왼쪽)을 습득하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10019E | 학점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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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4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전공실기(메치기의기본동작) | ||
설명 | 유도의 메치기에는 손기술, 허리기술, 발기술, 바로 누우며 메치기기술, 모로 누우며 메치기기술로 나누어져 있다. 이러한 메치기 기본동작에는 기울이기→지읏기→걸기 의 세 가지 동작이 이루어 졌을 때 정확한 메치기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위의 세 가지 부분동작을 익히기를 통하여 단계별로 지도하여 정확한 메치기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10001B | 학점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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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굳히기본 | ||
설명 | 굳히기본은 누르기, 조르기, 꺾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것을 잡기와 받기가 서로 약속 하에 기술의 원리를 동작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기술을 정확하게 실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
학수번호 | 110021D | 학점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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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4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전공실기(굳히기의기본동작) | ||
설명 | 유도의 굳히기는 경기 시 상대를 쓰러뜨리고 위에서 눌러 못 일어나게 하는 누르기, 상대의 관절을 비틀거나 젖히는 꺽기, 손이나 팔뚝으로 상대의 목을 제압하는 조르기로 나누어져 있다. 중심을 잃은 상대를 메치기를 통하여 제압한 후 빠르게 굳히기 기술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굳히기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00027F | 학점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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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체력트레이닝 | ||
설명 | 체력의 요인을 구분하여 각 체력요소를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방법을 과학적으로 분석. 제시한다. |
학수번호 | 110011E | 학점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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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부드러운본 | ||
설명 | 부드러운본은 잡기와 받기가 서로 약속 하에 기술의 원리를 동작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기술을 정확하게 실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공격과 방어의 방법을 柔의 원리(Principle of Flexibility)에 의하여 천천히 표현하는 이론과 실기를 교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는 요령과 지도법을 다룬다. |
학수번호 | 110025C | 학점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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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4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전공실습(발기술의기본동작) | ||
설명 | 유도의 발기술에는 대표적으로 허벅다리걸기, 모두걸기 등이 있다. 유도의 여러 가지 기술 중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기술이며, 올바른 자세와 정확한 타이밍이 이루어 졌을 때 기술의 성공확률이 높으므로, 익히기를 통하여 각 기술의 중요점을 파악한 후 단계별로 지도하여 정확한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10041D | 학점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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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응급처치및구급법 | ||
설명 |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환자의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처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환자의 생명이나 장애휴우증 등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이러한 응급처치법을 교육함으로써 긴급상황에 대하여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익히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10061A | 학점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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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호신의본 | ||
설명 | 호신의 본은 21가지의 기술을 통해 요령과 지도력을 향상시킨다. 21가지기술을 공격과 방어를 본으로 표현하여 실제로 적용할 수 있다. |
학수번호 | 110063A | 학점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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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0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유도학습및발달 | ||
설명 | 유도기술의 효율적인 습득방법과 영향요인에 관한 기제를 탐색하고, 운동행동의 발달적 변화 및 발달과정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요인을 학습한다. |
학수번호 | 100027F | 학점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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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체력트레이닝 | ||
설명 | 체력의 요인을 구분하여 각 체력요소를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방법을 과학적으로 분석. 제시한다. |
학수번호 | 110011E | 학점 | 2 |
---|---|---|---|
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부드러운본 | ||
설명 | 부드러운본은 잡기와 받기가 서로 약속 하에 기술의 원리를 동작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기술을 정확하게 실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공격과 방어의 방법을 柔의 원리(Principle of Flexibility)에 의하여 천천히 표현하는 이론과 실기를 교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는 요령과 지도법을 다룬다. |
학수번호 | 110029D | 학점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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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4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전공실습(연결기술의기본동작) | ||
설명 | 전공실기·전공실습에서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유도 경기 시 여러 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한 기술을 구사하여 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기술을 통하여 상대의 중심을 빼앗고 또다른 기술을 연결하여 상대를 제압할 수 있도록 연결기술을 구사할수 있도록 지도한다. |
학수번호 | 110041D | 학점 | 3 |
---|---|---|---|
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응급처치및구급법 | ||
설명 |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환자의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처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환자의 생명이나 장애휴우증 등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이러한 응급처치법을 교육함으로써 긴급상황에 대하여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익히도록 한다. |
학수번호 | 110061A | 학점 | 2 |
---|---|---|---|
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2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호신의본 | ||
설명 | 호신의 본은 21가지의 기술을 통해 요령과 지도력을 향상시킨다. 21가지기술을 공격과 방어를 본으로 표현하여 실제로 적용할 수 있다. |
학수번호 | 110063A | 학점 | 3 |
---|---|---|---|
과목구분 | 전공 | 사수 | 0 |
전공학과(학부) | 유도학과(주) | ||
교과목 | 유도학습및발달 | ||
설명 | 유도기술의 효율적인 습득방법과 영향요인에 관한 기제를 탐색하고, 운동행동의 발달적 변화 및 발달과정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요인을 학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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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구분 | 학년 | 학기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주간수업시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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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 실습 | ||||||
전공 | 1 | 1 | 110007E | 메치기본(잡기) | 2 | 0 | 2 |
전공 | 1 | 1 | 110019E | 전공실기(메치기의기본동작) | 4 | 0 | 4 |
전공 | 2 | 1 | 110001B | 굳히기본 | 2 | 0 | 2 |
전공 | 2 | 1 | 110021D | 전공실기(굳히기의기본동작) | 4 | 0 | 4 |
전공 | 3 | 1 | 100027F | 체력트레이닝 | 3 | 1 | 2 |
전공 | 3 | 1 | 110011E | 부드러운본 | 2 | 0 | 2 |
전공 | 3 | 1 | 110025C | 전공실습(발기술의기본동작) | 4 | 0 | 4 |
전공 | 3 | 1 | 110041D | 응급처치및구급법 | 3 | 1 | 2 |
전공 | 3 | 1 | 110061A | 호신의본 | 2 | 0 | 2 |
전공 | 3 | 1 | 110063A | 유도학습및발달 | 3 | 3 | 0 |
전공 | 4 | 1 | 100027F | 체력트레이닝 | 3 | 1 | 2 |
전공 | 4 | 1 | 110011E | 부드러운본 | 2 | 0 | 2 |
전공 | 4 | 1 | 110029D | 전공실습(연결기술의기본동작) | 4 | 0 | 4 |
전공 | 4 | 1 | 110041D | 응급처치및구급법 | 3 | 1 | 2 |
전공 | 4 | 1 | 110061A | 호신의본 | 2 | 0 | 2 |
전공 | 4 | 1 | 110063A | 유도학습및발달 | 3 | 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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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졸업생), 시간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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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증명서 | 제증명수수료 | 대행수수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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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 재적생 (재학생+휴학생) |
국문 | 학적증명서 성적증명서 |
500원 | 1통당 1,000원 추가시 1통당 500원 |
재학(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장학금(비)수혜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
300원 | ||||
영문 | 모든 증명서 | 500원 | |||
졸업(제적)생 | 국문/영문 | 모든 증명서 | 1,000원 | ||
대학원 | 국문/영문 | 모든 증명서 | 500원 | ||
학점은행제(졸업생) | 국문 |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 1,000원 | ||
시간강사 | 국문/영문 | 시간강사경력증명서 | 100원 |
신용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 디지털존 (1644-2378)
용인대학교 학사관리과 (031-8020-2514~5)
용인대학교 학점은행제 (031-8020-34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