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대학
유도학과

생활체육 유도지도자 육성 및 국내 유도계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배출을 선도하는 유도학과 이다.

본 학과는 유도 관련 학문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인력 접근의 전문가 양성, 생활체육의 유도를 통한 우수한 유도 인재 지도 및 양성 지도자 양성, 한국 유도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체육지도자와 올바른 인성이 함양된 유도전문가 인재 양성 등 생활체육 유도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지도자 상생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유도학과(주)1
유도학과(주)2
유도학과(주)3
이전
다음

위치 : 무도대학 4층 교학과

Tel : 031-8020-2618 Fax : 031-8020-2882 E-mail : judo@yongin.ac.kr

  • 교육목적 및 목표

    보기
  • 교수진 소개

    60년 이상의 전통으로 세계 속에 유도 강국으로서의 저력을 보여 주는 유도학과 교수진을 소개한다.

    보기
  • 졸업 후 진로는?

    본 학과는 유도신체교육의 지도자 양성에 대한 정책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즉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동문 유도부 감독 및 코치직을 하고 있다. 또한 현재 국·공립 중․고등학교에서 동문들이 재직중인 체육교사들을 중심으로 하여 재학생들에게 교생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 및 면허는?

    2급 지도자자격증, 2급 심판자격증, 대한유도회 4단증 등 취득

유도학과에서 무엇을 배울까?

전공능력에 맞는 본 선수단 기량향상 능력, 시범단 기량향상 능력, 사설도장 전문가 양성 능력, 경기종목 기량향상 능력, 지도 및 상해방지 처지 능력, 트레이닝 및 학습 발달 능력, 전공 지도자 심의(승단) 취득 능력, 각종 지도자 자격 취득 능력, 국내심판 자격 취득 능력 등이며 경쟁력 강화는 생활체육의 지도자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이바지 하고 있다.

이전
다음
이전
다음

※ 위 교과과정은 현재년도 현재학기 기준입니다.
다른 연도의 교과과정 자료는 우측 [교과과정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