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인공지능 및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인간 고유의 영역으로 남을 체육, 문화예술, 복지, 환경분야를 특화 시켜 육성하는
용인대학교는 지덕체 함양을 위한 전인교육을 통해 국가 사회를 견인할 지도자를 키워냅니다.

학교소식

용인대학교, 행복기숙사 신축공사 착공식 개최…2027년 학생 입주 목표 2025.07.17
첨부파일
등록자
박준형
조회수
49962

용인대학교(총장 한진수)는 지난 7월 14일, 행복기숙사 신축공사 착공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학생복지 공간 조성의 첫 삽을 떴다.

이날 착공식에는 학교법인 단호학원 이성진 상임이사, 성백천 사무국장 및 건설 관계자 등 외빈이 참석했으며, 내빈으로는 한진수 총장을 비롯해 정용기 부총장, 이복구 사무처장, 최돈웅 노동조합 지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한진수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복구 사무처장의 경과 보고가 이어졌으며, 착공을 상징하는 ‘첫 삽 뜨기’ 행사로 마무리되었다.

한진수 총장은 “행복기숙사는 학생들의 생활 만족도 향상은 물론, 캠퍼스 내 공동체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공간이 될 것”이라며 “공사가 안전하고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학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복기숙사는 총 연면적 8,234㎡, 건축면적 1,348.8㎡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건설되며, 전체 높이는 29.4m에 달한다. 총 201개의 사생실이 마련되어 약 40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지하 공간에는 세미나실과 체력단련실이 조성되며, 지상층에는 편의시설과 복지 지원실 등 학생들의 생활을 지원하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숙사는 2027년 1학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사 완료 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용인대학교는 이번 행복기숙사 신축을 통해 주거 안정뿐 아니라 학생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