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인공지능 및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인간 고유의 영역으로 남을 체육, 문화예술, 복지, 환경분야를 특화 시켜 육성하는
용인대학교는 지덕체 함양을 위한 전인교육을 통해 국가 사회를 견인할 지도자를 키워냅니다.

학교소식

용인대, 교육부·경기도교육청과 늘봄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3.07.07
첨부파일
등록자
박준형
조회수
1396

용인대학교(총장 한진수)가 지난 5일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학교체육·예술 활동 활성화와 늘봄학교 체육·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한진수 용인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용인대가 협력하여 방과 후 프로그램인 늘봄을 활성화 하고 체육·예술 분야로 프로그램을 확대시키기 위해 체결됐다.

업무 협약식 후에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용인대 지도자들과 함께 태권도, 검도, 씨름, 풋살, 국악 교실 등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시연했다. 용인대는 앞으로 이날 시연한 프로그램과 같이 지도자를 선발하고 관내 초·중·고교에 파견하여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지원해 늘봄 학교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한 총장은 "용인대의 강점인 체육·예술 분야를 지원함으로써 늘봄 학교 프로그램에 다양성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아끼지 않고 적극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부총리는 "앞으로 지역 대학이 보유한 풍부한 체육·예술 분야 지원을 기반으로 교육부가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아이들이 스포츠와 예술을 향유하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부-경기도도교육청-지역 대학 간 협업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체육·예술교육 활성화와 늘봄학교의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교육부와 용인대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학생들을 위해 체육·예술 기반의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 지원에 함께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