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인공지능 및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인간 고유의 영역으로 남을 체육, 문화예술, 복지, 환경분야를 특화 시켜 육성하는
용인대학교는 지덕체 함양을 위한 전인교육을 통해 국가 사회를 견인할 지도자를 키워냅니다.

학교소식

2022학년도 가을축제 ‘대동제’ 성료 2022.11.14
첨부파일
등록자
박준형
조회수
2525

용인대학교(총장 한진수) ‘2022학년도 가을축제(대동제)’가 지난 8일부터 사흘간 열렸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최한 대동제는 학생지원과와 용인시청, 용인시 경찰이 대동하여 사고 사전 예방과 통제로 안전하게 마무리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체육과학대학과 인성관에 각종 푸드트럭,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이 설치되었다. 플리마켓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악세사리, 캐릭터 상품, 굿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였다.

 

또한 취창업지원센터는 진로상담, 타로점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인권센터에서는 우울증진단, 스트레스지수진단 등을 실시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였다.

 

체험부스에서는 인기 유투브 채널 권혁 TV에서 '진행한 거리 리프팅 대회'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체육학과 학생이 리프팅 302kg를 성공하며 한체대의 301kg 기록을 깼다.

야외공연장에서는 재학생들의 장기자랑과 인기 가수의 공연이 펼쳐졌다. 축제 2일차 오후에는 태권도, 실용음악, 택견 등 동아리 공연에 이어 저녁에는 이하이, 10cm, 세러데이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3일차에는 백호응원단, 어린이 공연단 공연 후 청하, 쿠기, 박예슬이 무대를 빛냈다. 야외공연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겼다.

 

용인대 학생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수업 등으로 오랫동안 힘든 시기를 보내온 재학생과 이를 뒷바라지해 주신 부모님과 교직원 등 용인대 구성원 모두가 한데 어우러져 즐기고 감사함을 전하는 뜻깊은 축제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안전한 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용인시와 용인시동부경찰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