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바른교육, 바른인성으로 용인대의 꿈은 계속됩니다,
2019학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안내(학자금대출특별추천요청서포함)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든든학자금(취업후상환)대출, 일반학자금대출]일정과 관련하여 2019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을 통해 등록금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반드시 기간내에 학자금대출 직접실행(지급의뢰신청)을 통한 등록금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라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이용 및 신청방법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상담원 연결전화 ☎ 1599-2000로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참조)
- 아 래 -
등록금대출
신청 : 2019.01.09.(수) ~ 2019.04.17(수) 14시까지
실행 : 2019.01.09.(수) ~ 2019.05.09(목) 17시까지 (단, 대학별 수납마감시간이내) = 대학별 수납기간에만 실행가능합니다.
생활비대출
신청 : 2019.01.09.(수) ~ 2019.04.17(수) 14시까지
실행 : 2019.01.09.(수) ~ 2019.05.09(목) 17시까지 (본교는 학사원장 정비완료하여 업로드 후 가능 19.01.24 예정)
※ 학자금 대출실행을 통한 등록금 납부는 등록기간에만 가능하며, 추가 등록기간은 추후 공지 예정 (재학생 : 2019.02.25.~2019.02.28 17시 마감)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대출실행불가!!!!
3. 학자금직접대출 신청방법 및 진행단계
① 공인인증서발급
② 사업이용자 등록 후 e-러닝 수강
③ 학자금대출신청
④ 증빙서류제출
⑤ 심사결과확인
⑥ 약정체결 및 대출 실행
자세한 사항은 첨부참조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www.kosaf.go.kr학자금대출안내 → 학자금대출소개 → 든든학자금, 일반학자금대출 → 대출자격지원절차에서 확인 가능
※ 단, 소득분위 판단을 위해 학자금대출 신청 시 가구원 동의 필수
4. 특별추천 신청 방법
▶ 대상자 :
① 직전학기 성적이 2.0미만인 자(신청학점 기준) 중 직전학기 또는 누적성적 1.0이상인 자
②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0학점 미만자 중 직전학기 또는 누적성적 1.0이상인 자
③ 직전학기 중도 휴학으로 인한 성적 미산정 자
④ 재학생 기등록 대출 희망자
⑤ 초과학기자 (초과학기 2회까지는 별도의 특별추천 필요없음)
▶ 제출방법 : 특별추천서[첨부] 양식 작성 후 방문 제출 또는 우편(빠른등기) 제출
▶ 우편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용인대학로 134 용인대학교 인성관 3층 장학과 대출담당자 앞(우편번호: 17092)
* 특별추천은 학자금 대출 신청정보가 "대출거절"일 경우에 진행됩니다. 먼저 한국장학재단에 대출신청하여 거절된 후 특별추천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방학 중 서류제출은 빠른등기우편 제출을 권장하며, 방문제출 시에는 평일 09:00~12:00 / 13:00~15:00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E-메일, 팩스 불가)
※ 유의사항(필독)
- 우리대학 정규 등록금납부기간에 대출을 실행시켜 등록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정규등록기간 전(前) 또는 기간 내 학자금대출 온라인 신청 및 한국장학재단으로의 서류제출(서류제출해당여부는 신청사이트에서 직접확인)을 완료하여 "대출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학자금대출은 신청 시 소득분위 판단을 위한 가구원 동의 필요하므로 반드시 가구원(미혼 시: 부모+학생본인, 기혼 시 : 배우자 + 학생본인) 동의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9-1학기 복학예정자 중 학자금대출이 필요한 학생은 학사관리과(학적계)로 복학신청을 완료한 후 재학상태로 학적이 변경된 이후 온라인신청을 하시고, 반드시 장학과 대출담당자에게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학자금대출업무가 대학원교학과로 업무가 이관되었으니, 대학원생 학자금대출문의는 대학원교학과(031-8020-31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학자금대출특별추천요청서 1부.
2. 19-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매뉴얼 1부.
3. 19-1학기 학자금대출 실행매뉴얼 1부. 끝.
용인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용인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든 내용은 저작권법에 의해서 보호됨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증명 발급 센터에서 발급절차에 따라 신청한 후 개인 프린터로 출력
학부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졸업생), 시간강사
발급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재학생 및 졸업생은 가까운 동사무소의 FAX 민원이나 본교를 방문하여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분 | 증명서 | 제증명수수료 | 대행수수료 | ||
---|---|---|---|---|---|
학부 | 재적생 (재학생+휴학생) |
국문 | 학적증명서 성적증명서 |
500원 | 1통당 1,000원 추가시 1통당 500원 |
재학(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장학금(비)수혜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
300원 | ||||
영문 | 모든 증명서 | 500원 | |||
졸업(제적)생 | 국문/영문 | 모든 증명서 | 1,000원 | ||
대학원 | 국문/영문 | 모든 증명서 | 500원 | ||
학점은행제(졸업생) | 국문 |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 1,000원 | ||
시간강사 | 국문/영문 | 시간강사경력증명서 | 100원 |
신용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 디지털존 (1644-2378)
용인대학교 학사관리과 (031-8020-2514~5)
용인대학교 학점은행제 (031-8020-34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