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사이트 안내

종합정보서비스

개인의 기본정보, 학적정보, 수강과목, 성적 등을 확인, 관리할 수 있고, 휴·복학, 조기졸업 신청 등의 각종 신청업무, 등록금 고지서, 학생활동 증명서의 출력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제반 업무를 총괄적으로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URL 접속 : http://total.yongin.ac.kr
학생은 본인 학번(아이디)과 부여된 비밀번호, 교직원은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 종합정보서비스의 일부기능은 용인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에서 같이 제공됩니다.

온·오프라인 강의지원 시스템(LMS) / 사이버캠퍼스

온라인 강좌 수강을 비롯한 학내 개설 강좌와 관련된 각종 활동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학생은 매주 수업자료의 확인, 과제물 제출, 개인자료 관리, 성적 확인 등의 수업과 관련된 각종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교·강사는 수업자료 등록, 출석확인, 과제물, 퀴즈, 토론, 성적 등의 수업과 관련된 활동들을 주차별로 등록·관리할 수 있습니다.

URL 접속 : http://lms.yongin.ac.kr
접속은 종합정보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학생역량개발상담 시스템 (counseling)

학생상담, 역량개발, 취업지원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학생은 학교생활 중에 이룬 업적(자격증, 사회활동, 봉사활동, 외국어성적 등)을 등록하고 지도교수의 인증을 통해 4년간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지도교수 또는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신청을 통해 진로 또는 학교생활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을 받아보기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취업과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 및 취업정보들이 게시됩니다.

URL 접속 : http://counseling.yongin.ac.kr
접속은 종합정보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 교내 사이트 이용에 관련된 문의는 종합정보서비스 질문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교직원용)

구성원간 협업 및 의사소통의 통합을 위한 생산성 향상 용도의 시스템으로 전자결재(정부 전자문서유통시스템과 연동), 이메일, 게시판, 문서관리, 동호회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공기능

  • 전자결재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및 교내 각 부서간 전자문서 유통
  • 이메일 서비스
  • 대외 기관(교육부, 타 대학 등) 전자문서 유통
  • 일정관리, 주소록, 업무관리, 동호회 등 부가 기능

접속환경

  • 그룹웨어(전자결재, 직원메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으로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이 불가능하며,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 IE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사용안내

이메일 이용안내

  • 교직원은 그룹웨어에서 이메일 기능 제공
  • 직원은 총무지원과, 교원은 교무지원과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발급 후 접속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