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안내

용인대학교 학생에게는 두 종류의 Office365를 통한 이메일 서비스(학번@yiu.ac.kr)와 구글앱스를 통한 이메일 서비스(아이디@yi.ac.kr)가 제공됩니다.
(교직원은 그룹웨어 및 Office365를 통한 이메일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앱스 이메일

  • 신청안내 : 종합정보서비스(http://total.yongin.ac.kr) 로그인 → 기본정보 메뉴 → 학교EMAIL신청
  • 등록안내 : 매주 금요일에 일괄 등록 처리됩니다. (처리 후 메일 발송)
  • 접속안내 : http://mail.yi.ac.kr (신청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안내 :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재설정이 필요하므로 유선상으로만 처리됩니다.
  • 문의사항 : 정보관리과 (☎ 031-8020-3411)

Office365 이메일

  • Microsoft사의 클라우드(Office365) 메일
  • 개인별 50GB 사서함 용량 지원
  • PC 및 모바일에서 메일/일정/주소록 동기화 기능 제공
  • 익스체인지 기반 일정 관리(스마트폰과 연계되는 액티브 싱크) 기능 제공

  • 신청안내 : 학부 및 대학원, 평생교육원의 재학생은 자동으로 사용권한 부여
  • [신/편입생은 입학년도의 학기 개강 후 사용권한 부여]
  • 접속안내 : https://portal.office.com
    • 아이디 : 종합정보서비스 ID (학번) / ID@yiu.ac.kr
    • 비밀번호 : 생년월일yiu# (ex.930000yiu#)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 및 이메일, 핸드폰 인증 바람)
  • 비밀번호 찾기 안내 : 하단의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까?" 클릭 후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인증 후 재발급
  • 문의사항 : 정보관리과 (☎ 031-8020-3411)

  • Office365 이메일의 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Office365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ffice365 이메일 사용권한 해제

자퇴, 졸업, 제적, 휴학의 경우 담당부서에서 신분변동 전산 처리시 자동으로 Office 365 사용권한이 해제 처리됩니다.
매학기 사용대상자의 신분변동사항을 확인하여 Office 365 사용권한에 반영(부여/해제)하므로, 자퇴/졸업/제적/휴학 등으로 인한 재학 외 학적변동이 예정인 학생은 사용권한 해제 처리 전에 개인자료의 백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사용권한 해제 후에는 개인자료 접근 불가)